수술 없이 비염·축농증·수면무호흡·코골이 치료
수술 없이 비염·축농증·수면무호흡·코골이 치료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15.11.23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의원 탐방]코숨다나은한의원
코로 자연스럽게 숨 쉬는 '코숨치료법' 주목
비염환자 “비점막 사혈치료 후 즉시 코 시원해져”



▲진천읍 읍내리 140-1 은학빌딩 2층에 자리한 코숨다나은한의원은 10년째 같은 자리에서 환자를 돌보고 있다. 개업 10주년을 맞아 코질환 전문병원, 코숨치료법으로 유명하다.
▲진천읍 읍내리 140-1 은학빌딩 2층에 자리한 코숨다나은한의원은 10년째 같은 자리에서 환자를 돌보고 있다. 개업 10주년을 맞아 코질환 전문병원, 코숨치료법으로 유명하다.



집안에 한명쯤은 심한 코골이가 있고 그 심한 코골이 환자는 자다가 갑자기 컥! 소리와 함께 숨을 쉬지 않아 옆에서 잠자던 이를 놀라게 한다. 또 환절기나 낯선 환경 속에서 재채기와 콧물을 터지듯 쏟아내는 비염환자는 주변사람들에게 자주 비 호감으로 비춰지기도 한다.

코숨다나은한의원은 이런 코 질환이 원인이 되는 환자들을 집중 치료하는 한의원이다. 충북에서는 유일하게 24시간 코로 자연스럽게 숨을 쉬게 하는 치료법을 도입해 진천은 물론 청주, 증평, 괴산, 음성 등 인근지역 만성 코 질환 환자들에게 입소문을 타고 있다.


충북 유일 코숨치료한의원
코숨다나은한의원이 코골이 치료로 유명한 것은 원인치료를 하기 때문이다. 이 한의원은 수술없이 코골이, 수면무호흡, 비염, 축농증, 후비루 등을 치료한다.
코숨 치료법으로 진료하는 이창균(45) 원장은 “오래전부터 많은 사람들이 비염, 축농증, 코골이 등으로 고생하는 것을 보고 수많은 자료를 습득하고 전문치료법도 나름 연구했다”며 “기존 치료방법과는 전혀 다른 코숨 치료법을 통해 많은 환자들이 수술 없이 증상이 완화되는 것을 확인하고 일시적인 치료가 아니라 원인치료가 가능하다는 확신을 갖게 됐다”고 말했다.

코숨 치료를 받은 환자들은 수술하지 않고 비강(코 속의 공간)과 부비동의 모든 기능을 훼손하지 않으며, 치료 효과가 빠르고 후유증이 없다는 것을 강점으로 꼽는다.

“비염 때문에 수십년간 많은 병원을 다녔다”는 유모(49·광혜원면) 씨는 “비점막 사혈치료 후 즉시 코가 시원해지고 콧물이 완화되는 것을 느꼈다”며 “현재 10회 정도 치료를 받았고 체질개선 등을 통해 원인치료도 겸하고 있어 증상이 호전되는 것을 확실히 체험하고 있다”고 만족해했다.

▲ 코숨다나은한의원에는 코질환 환자들이 줄을 잇는다.
▲ 코숨다나은한의원에는 코질환 환자들이 줄을 잇는다.


비강내 어혈과 부기 제거
코숨 치료법은 침을 이용한 한의외과적인 치료법이다. 이 치료를 받으면 코가 편안하게 숨을 쉴 수 있게 되며 비강과 부비동의 기능이 정상화돼 증상이 호전된다.

치료방법은 코 속에 침을 통해 비점막을 사혈하여 어혈과 부기를 제거하는 비점막 사혈방법과 부비동내에 고여 있는 농을 제거하는 비강습부요법(흡입) 두가지다.

이 원장은 “코숨 치료는 코가 호흡하는 기능 외에 비강과 부비동의 공기순환을 원활히 해 열을 식히는 과열방지장치라는 기능에 착안한 것”이라며 “냉장고, 컴퓨터 등에 열을 식히는 냉각장치 처럼 비강과 부비동도 공냉식 냉각장치 역할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 대기환자를 위해 준비된 약차.겨울에는 쌍화차, 여름에는 쌍맥차를 내놓고 있다.
▲ 대기환자를 위해 준비된 약차.겨울에는 쌍화차, 여름에는 쌍맥차를 내놓고 있다.


비염·축농증 효과적 회복
한의원에 내원한 환자는 이 원장과 충분한 상담을 거친 후 진료를 받는다. 한의학이 사상의학에 바탕하기 때문에 개인체질상담은 매우 중요한 과정이다. 상담이 완료되면 개인에 따라 사혈요법으로 점막안의 어혈과 염증을 제거하는 침 치료와 어혈약침요법, 치료효과를 높이기 위한 비강습부요법, 질병의 원인과 체질을 개선하고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탕약치료가 병행된다.

이 원장은 “치료를 받은 환자는 비강과 부비동에 공간이 확보돼 코로 자연스럽게 숨을 쉴 수 있게 된다”고 설명했다. 환자들은 코로 숨 쉬는 것이 편안해지면 코질환은 자연스럽게 치료되는 것을 느끼게 된다.

그는 또 “비염과 축농증은 코를 막히게 해 두통을 일으킨다”며 “특히 소아 비염은 기억력과 집중력을 떨어뜨리고 성장호르몬 분비를 방해해 성장기 어린이나 학생들의 치료는 빠를수록 좋다”고 강조했다. 이어 “최근 많은 사람이 불편을 호소하는 안구건조증이나 두통 등도 비강과 부비동이 막혀서 공기순환이 되지 못해 열이 올라 일어나는 현상이므로 코숨 치료로 눈과 머리 뇌의 열을 식혀주면 이 또한 치료가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그는 “특히 심한 축농증의 경우 비강 카테타를 이용해 비강과 부비동 깊숙한 곳에 있는 농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환자 스스로 가정용 석션기를 활용해 자가 관리함으로써 치료효과를 높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 이창균 원장이 환자의 비점막을 사혈하여 어혈과 부기를 제거하고 있다. 코숨 치료는 코로 자연스럽게 숨쉬도록 하는 치료법이다.
▲ 이창균 원장이 환자의 비점막을 사혈하여 어혈과 부기를 제거하고 있다. 코숨 치료는 코로 자연스럽게 숨쉬도록 하는 치료법이다.



코 안 공간 넓혀 코골이 치료
한의원에서 만난 강모(57) 씨 부부는 심한 코골이와 수면무호흡으로 수술을 고민하다 이곳을 찾았다.

수면무호흡증은 잠잘 때 숨이 멎거나 호흡이 안 되는 것인데, 이를 방치하면 생명에도 위험할 뿐 아니라 심폐기능을 떨어뜨리고 만성인후염, 기관지 천식, 급성 심장발작, 중풍(뇌졸증) 등 여러 가지 증상을 동반하는 무서운 질병이다. 수면무호흡의 원인은 코골이다. 이 원장은 “코골이는 코가 막혀서 입을 벌리고 잘 때 목젖 부분이 떨리면서 나는 소리”라며 “이때 기도 부분으로 혀가 말려들어가면서 수면무호흡이 나타나는데 코로 숨을 쉴 수만 있다면 입을 다물고 수면을 취하게 돼 이 역시 해결된다”고 설명했다. 그는 “코로 숨 쉬게 치료하는 것이 안전하고 효과적인 코골이 치료의 방향”이라고 강조했다.

코숨다나은한의원은 비염(만성, 비후성, 알레르기성비염)과 특히 소아비염, 축농증, 후비루, 코골이, 수면무호흡, 안구건조증에 대해 특화 진료하고 있다.

120㎡ 규모의 코숨다나은한의원에는 물리치료실과 탕제실, 침구실이 구비돼있다. 편안한 로비에는 기다리는 환자들의 건강을 위해 이 원장이 직접 조제한 약차가 상시 준비돼 있다.

■ 진료 문의 : 043) 533-1075


인/터/뷰
이창균 원장
이창균 원장
이 창 균 원장
“코에게 숨 쉴 자유를 허락하라”
이창균 원장은 일반대학에서 생화학을 전공하고 대학원 석사 논문 준비 중 한의학에 매료돼 다시 한의대에 입학했다. 29세 늦은 나이에 어려운 공부를 시작했고 수석 졸업의 영광을 안았다.

이 원장은 “개원10년을 맞아 새로운 도약을 위해 오랫동안 준비해온 코질환 전문한의원의 길을 결정했다”며 “특히 학생들의 코 질환은 집중력, 학습능력저하로 이어지기 때문에 조기치료와 함께 원인치료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비염 등으로 고생하는 지역 환자들이 대도시로 다니는 것이 안타깝다”며 “전문화된 한의원으로 환자를 돕겠다”고 다짐했다.

그는 늘 연구하고 고민하는 한결같은 의사로 평가받고 있다.

그는 또 “알려진대로 아버지(이성열, 전 충북지체장애인협회진천군지회장)의 영향으로 지금의 자리에 있게 됐다”며 “지금도 탕제실에서 정성을 다해 탕약을 제조하는 아버지의 모습을 보면 너무 감사하고 존경스럽다”고 마음을 표현했다.

“코에게 숨 쉴수 있는 자유를 허락하면 질병이 낫는다”는 확신을 가지고 있는 코숨다나은한의원 이창균 원장. 그는 언제나 앞서 환자를 걱정하고 원인치료를 통한 완치를 목표로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