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자치신문 :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에 앞장선다
2017년12월13일wed
뉴스홈 > 경제 > 기업체
2017년02월06일 09시46분 1078
글자크기 뉴스프린트하기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에 앞장선다
도내 최초 소규모 기업 밀집지역까지 확대 시행

음성군은 오는 15일까지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소규모 기업환경 개선사업 참여업체를 모집한다.

소규모 기업환경 개선사업은 ‘음성군 기업인 예우 및 기업 활동 촉진 조례’에 의거해 기업경영 관련 기반시설 정비에 소요되는 비용을 일부 지원하는 것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농공·산업단지에만 국한되어 추진되던 사업을 개별입지 기업 밀집지역까지 확대했다.

지원사업은 도로·상하수도 등 열악한 기반시설에 대한 사항 및 보안등, 공동안내표지판, 우수관 정비, 진입로, 보행로 정비 등이다.

대상지역으로 최종 선정되면 총 소요 비용 중 최대 50%까지 개(소)당 최대 5000만원 이내의 금액을 지원할 예정이다.

군은 이번 공고를 통해 접수된 지역을 대상으로 현지실태 조사를 실시하고 음성군 기업활동촉진위원회 심의를 거쳐 3월 중으로 최종 지원 대상을 선정할 계획이다.

사업 추진을 희망하는 기업은 사업대상지가 기업 밀집지역임을 감안하여 음성군 홈페이지(www.eumseong.go.kr)에서 공고문을 참고하고 신청 서식을 다운받아 2월 15일까지 군 경제과 기업지원팀으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군은 이외에도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하여 산업단지 환경개선 정부합동 공모사업에 적극적 산재예방시설 설치·운영, 근로자 문화예술교육 지원 사업 등을 추가적으로 발굴·신청하여 선정을 기다리고 있다.

또한, 자금지원, 국내외 판로지원, 일자리 지원, 노사 지원 등 다각적·전폭적 지원에 힘을 쏟고 있다.

송원영 경제과장은 “우리지역 기업의 경쟁력 강화 및 안정은 곧 지역경제 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수행한다”며 “군은 지속적으로 기업의 발전을 위해 적극적 지원 사업을 발굴·추진하고 기업은 지역경제에 관심과 참여를 통하여 공감하고 긴밀히 협력하는 상생관계 유지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신정용 (usjachi114)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기업체섹션 목록으로
[기업체]고용률ㆍ수출증가율 2위 등 전국 ...
[기업체]수출 회복 위해 해외 신흥시장 공...
[기업체]상담 334건, 법률지원 38건, 체불...
[기업체]강동대, 유니테크사업 현판식 개최
[기업체]삼정양행 오상근 대표 제2대 음성...
선거기간동안에는 댓글 입력을 차단합니다.
다음기사 : 삼정양행 오상근 대표 제2대 음성읍기업체협의회장 취임 (2017-09-27 15:55:58)
이전기사 : 음성군, 2016년도 나눔복지실천 단체 표창 (2017-02-01 22:35:55)
 알립니다.                         

알립니다 존재하지 않는 게시판입니다
생활게시판
ERROR :: define : Template File Not Found! (./html_tpl/rows_일반뉴스_min.html)
알립니다 존재하지 않는 게시판입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청소년보호정책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독자투고 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