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자치신문 : 건설분야 안전사고 제로화 협약 체결
2017년10월17일tue
뉴스홈 > 경제
2017년02월23일 22시29분 1269
글자크기 뉴스프린트하기
건설분야 안전사고 제로화 협약 체결
음성군·한국건설관리공사, 기술지원 업무협약

▲ 이필용 음성군수와 김원덕 한국건설관리공사이 기술지원 업무협약서를 들어 보이고 있다.
음성군과 한국건설관리공사(사장 김원덕)은 지난 22일 음성군청에서 각종 건설공사 및 공공시설물의 품질·안전 확보를 위한 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재난·안전관리에 대한 주민들의 우려를 해소하고 소규모 공사라도 안전이 최선이라는데 인식을 공유하기 위한 협력적 모델로 평가된다.

기술지원은 토목분야 중 도로, 토질 및 기초, 토목구조, 토목시공, 하수도 부문이며 건축분야는 건축시공, 건축기계설비이며 그리고 조경분야이다.

기술지원범위는 설계검토, 시공관리, 품질관리, 안전관리와 각종점검 등에 대해 지원하고, 정기점검, 하자점검 등 안전점검도 지원한다.

한국건설관리공사는 국토교통부 산하 건설사업관리 전문 공공기관으로 지난 20년간 국내 최고 감리 수행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으며, 공사 내에 건설안전기술 지원센터가 설치돼 전담직원을 통한 상시지원과 사후관리 시스템까지 갖추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건설공사 기술지원 업무협약을 통해 “군민의 생활안전과 직결된 공공 시설물 공사에 대해 국내 최고 공공 건설사업관리 전문기관의 기술지원을 받을 수 있게 돼 한층 안전한 공사와 사후관리가 이뤄지게 됐다”고 말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신정용 (usjachi114@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경제섹션 목록으로
[지역경제]금왕읍 보도블록 교체 공사 뒤처리...
[기업체]음성군, 2016년도 나눔복지실천 단...
[상가탐방][주목 개업집!]웰빙제분소(약초방...
[기업체]수출 회복 위해 해외 신흥시장 공...
[경제]말도 많고 탈도 많던 성본산단 ‘...
선거기간동안에는 댓글 입력을 차단합니다.
다음기사 : 자원봉사자 등 20여명과 함께 일손봉사에 참여 (2017-02-23 22:38:28)
이전기사 : 일손이 부족한 농가와 중소기업에 일손봉사 (2017-02-21 07:25:07)
 알립니다.                         

알립니다 존재하지 않는 게시판입니다
생활게시판
ERROR :: define : Template File Not Found! (./html_tpl/rows_일반뉴스_min.html)
알립니다 존재하지 않는 게시판입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청소년보호정책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독자투고 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