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사각지대 홍보 활동으로 발굴된 저소득 지원
복지사각지대 홍보 활동으로 발굴된 저소득 지원
  • 신정용
  • 승인 2017.04.03 2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왕읍·선한이웃사랑회, 어려운 이웃 주거환경개선사업 추진

▲ (사)행복나눔복지회 선한이웃사랑회 회원들이 저소득 가정을 방문해 청소를 도와주고 있다.
▲ (사)행복나눔복지회 선한이웃사랑회 회원들이 저소득 가정을 방문해 청소를 도와주고 있다.
금왕읍 행정복지센터와 금왕읍에 소재 (사)행복나눔복지회 선한이웃사랑회(회장 송재섭)는 지난 1일 저소득 사례관리 대상자 가구의 주거환경개선을 위해 두 팔을 걷어 올렸다.

최근 복지사각지대 홍보 활동으로 발굴된 저소득 사례관리대상자인 장모씨는 당뇨, 고혈압 합병증의 건강문제로 근로활동이 어려워 공과금 체납, 의식주 등 복합적인 문제가 발생하여 생활하는데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금왕읍 맞춤형복지팀은 장모씨의 공적부조 신청, 병원 입원 치료, 밑반찬 서비스 연계를 병행 추진하는 한편 민간단체인 선한이웃사랑회와 협력하여 장모씨 집 일제 대청소를 실시했다.

장모씨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모든 일에 손을 놓고 싶었다. 그런데 주변에서 이렇게 관심을 가져주셔서 삶의 희망을 갖게 되었다”며 눈물을 흘렸다.

구자평 금왕읍장은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고 민․관이 협업하여 한 가정에 희망을 줄 수 있게 되어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민간기관 및 단체와 협력하여 어려운 이웃을 지원하는 일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 행복나눔복지회 선한이웃사랑회는 지역사회 봉사단체로 주거환경개선사업을 통해 노인, 장애인 등 저소득층 가구가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