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자치신문 : 정신질환으로 자살을 생각 하는 대상자 조기 발견
2017년10월17일tue
뉴스홈 > 문화생활 > 노인복지
2017년04월04일 07시31분 976
글자크기 뉴스프린트하기
정신질환으로 자살을 생각 하는 대상자 조기 발견
자살위험군에 대한 응급개입치료비 지원 사업

음성군정신건강증진센터(센터장 정재경)는 자살위험군에 대한 응급개입치료비 지원 사업을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추진한다.
 
자살위험자 응급개입 치료비 지원 사업은 우울증 등의 정신질환으로 인해 고통 받고 자살을 생각 하는 대상자를 조기 발견하여, 전문치료를 통해 자살사고 및 재시도 방지를 위해서 운영되는 사업으로서 음성군정신건강증진센터에서는 자살위험 평가를 통해 입원비, 진료비와 약제비, 응급이송비를 지원할 방침이다.

지원범위로는 주민등록상 음성군 거주자를 대상으로 경제적 사정이 어려운 자살위험자나 자살시도자에 대해 최대 입원진료비 300만원, 진료비 및 약제비 60만원, 응급이송비 20만원으로 본인부담금에 한해 지원받을 수 있다.

음성군정신건강증진센터에서는 자살위험군 의료비 지원사업 이외에도 자살시도자에 대한 위기개입 및 사후관리, 게이트키퍼 양성을 통한 위험군 조기발굴 사업, 산전?산후우울증 관리 프로젝트 등의 프로그램 진행을 통해 음성군의 자살률 감소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정신건강증진센터 관계자는 “자살의 원인이 경제적 문제가 큰 비중을 차지하며, 자살시도자의 발견 시 정신적인 재활치료를 위해서는 반드시 전문가의 치료가 권장되는 만큼, 자살위험군의 의료비 지원사업이 중요할 뿐 만 아니라 지역사회의 관심을 유도하여 고위험군 발견 시 정신건강증진센터로 등록하여 지속적인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 문의 및 신청방법은 음성군정신건강증진센터 전화(043-872-1883~4) 상담, 홈페이지(www.esmind.or.kr)와 어플리케이션(esmind.mmobile.kr) 통해 상담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신정용 (usjachi114@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노인복지섹션 목록으로
[장애우]대소면 ‘한빛향료’ 온기나눔 300...
[복지]지역인재 양성 동참 및 사랑의 난...
[장애우]장애인가족 센터설치 요구 1만명 ...
[복지]저소득층 따뜻한 겨울나기 연탄 나...
[노인복지]어르신 건강하게 오래오래 사세요
선거기간동안에는 댓글 입력을 차단합니다.
이전기사 : 신바람 나는 인생 언제나 청춘 (2017-02-15 23:09:10)
 알립니다.                         

알립니다 존재하지 않는 게시판입니다
생활게시판
ERROR :: define : Template File Not Found! (./html_tpl/rows_일반뉴스_min.html)
알립니다 존재하지 않는 게시판입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청소년보호정책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독자투고 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