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자치신문 : 축산인들의 화합 한마당
2017년10월17일tue
뉴스홈 > 문화생활 > 단체/체육 > 사회단체소식
2017년09월12일 13시42분 472
글자크기 뉴스프린트하기
축산인들의 화합 한마당
제10회 음성군 축산인 한마음 축제 열려

‘제10회 음성군 축산인 한마음축제’가 12일 설성공원에서 축산발전연합회(회장 한동수)의 주최로 8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축산물의 수입개방 확대 및 사육 환경 악화에 따른 축산인의 저하된 사기를 진작하고 축산인들간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열렸다.

축산인 한마음 축제는 축산시책발전과 방역업무에 공로가 큰 우수 축산인에 대한 표창, 감사패, 공로패 수여와 질병예방을 위한 방역 결의문 낭독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 축산인들이 참여하는 명랑운동회와 레크리에이션, 노래자랑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되어 참석한 축산인의 사기를 북돋아 주는 계기가 되었으며, 또한 축산관련 우수농기계가 전시됐다.
 
남원식 축산식품과장은 “이번 축제를 계기로 어려움에 놓여있는 축산인들의 사기를 높이고 서로 화합해 어려운 축산업을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로 삼겠다”며 “이를 통해 축산 경쟁력 제고를 이루어 지금의 위기를 반드시 극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음성군은 축산물의 수입개방 확대 및 사육환경 악화에 따른 축산농가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축산농가의 소득증대를 위해 축산분뇨 처리기계 및 시설지원 등 총 80여개 사업에 94억 원을 투자해 축산경쟁력제고를 위해 지원하고 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임요준 (lifeyj77@daum.net)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사회단체소식섹션 목록으로
[사회단체소식]마을 지키며 여성농업인 삶 향상시...
[사회단체소식]새마을문고 혁신도시에서 알뜰도서...
[사회단체소식]통일준비민주시민교육 및 운영위원...
[사회단체소식]맹동면 라이온스클럽, 면지편찬위...
[사회단체소식]따뜻한 차 한 잔 수능 추위를 녹이...
선거기간동안에는 댓글 입력을 차단합니다.
이전기사 : 마을 지키며 여성농업인 삶 향상시키는 모임 (2017-03-03 11:13:12)
 알립니다.                         

알립니다 존재하지 않는 게시판입니다
생활게시판
ERROR :: define : Template File Not Found! (./html_tpl/rows_일반뉴스_min.html)
알립니다 존재하지 않는 게시판입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청소년보호정책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독자투고 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