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자치신문 : 추석대비 고강도 공직기강 특별감찰 실시
2017년12월13일wed
뉴스홈 > 사회
2017년09월13일 15시07분 385
글자크기 뉴스프린트하기
추석대비 고강도 공직기강 특별감찰 실시
청탁금지법 위반행위·공직자 비위 행위 감찰

음성군은 다음달 10일까지 추석명절을 앞두고 공직기강 특별감찰 활동을 강도 높게 전개한다.

이번 감찰은 최근 북한 6차 핵실험 등 도발위협이 최고조에 달하는 상황에서 공직자의 근무기강을 확립하고 다가오는 추석명절에 공직자 모두가 부정청탁금지법을 확고히 준수하면서 본연의 업무에 전념토록 하기 위해 2개 반 8명을 투입 감찰활동을 실시한다.

감찰 중점사항은 △명절분위기에 편승한 공직기강 해이 △추석 명절 주민불편 해소 종합대책 △고향방문 귀성객 편의 △연휴기간 동안 응급의료·청소관리 △대형 공사장·다중이용시설 재난 취약시설 관리실태 △인허가 등 민원해결 명목의 금품수수 행위 △주요 민원업무의 처리지연 및 불법행위 묵인 방치사례 등이다.

또한, 업무시간외 발생하는 개인적 일탈 행위 등 공직비리 익명신고를 활성화하기 위해 공무원 비리신고 창구를 연중 운영하고, 홈페이지 내 공직비리 신고 시스템을 구축하는 한편 읍・면별로 공직비위 신고 현수막을 게시하여 홍보에 철저를 기할 예정이다.

아울러 부패방지를 위해 현재 진행중인 공사 및 용역업체에 청탁금지법 내용에 대한 협조문을 발송하고, 긴 연휴로 인해 처리기한이 연장되는 민원에 대해 명절 전까지 완료 처리 해 민원 불편이 최소화 되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감찰을 통해 경미한 사항에 대해서는 현장에서 시정조차 하겠으나 중대한 사안은 엄중문책하여 유사한 비위행위가 근절될 수 있도록 강력히 대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임요준 (lifeyj77@daum.net)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사회섹션 목록으로
[소이]소이면 한들봉사단, ‘사과재배 농...
[사회]주택용 소방시설 UCC공모전 장려상...
[사회]맹동 쌍정교차로 인근 뒤집힌 교통...
[금왕]지역 어르신을 위한 봉사에 훈훈한...
[사회]닦고 치우고 설치하고···‘사랑...
선거기간동안에는 댓글 입력을 차단합니다.
다음기사 : 무늬만 ‘스쿨존’ 어린이 안전 위협받는다 (2017-09-14 10:31:55)
이전기사 : 모두가 행복한 사회...제6회 음성군 사회복지의 날 행사 성료 (2017-09-12 13:35:21)
 알립니다.                         

알립니다 존재하지 않는 게시판입니다
생활게시판
ERROR :: define : Template File Not Found! (./html_tpl/rows_일반뉴스_min.html)
알립니다 존재하지 않는 게시판입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청소년보호정책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독자투고 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