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농산물 안전성 검사’ 강화 계획
음성군, ‘농산물 안전성 검사’ 강화 계획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4.03.29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급식·로컬푸드 직매장 농산물 대상
농산물 100건, 납품농산물 200건 목표
음성군이 학교 급식 남품농산물과 로컬푸드 직매장 농산물 안전성검사를 강화하기로 했다.
음성군이 학교 급식 남품농산물과 로컬푸드 직매장 농산물 안전성검사를 강화하기로 했다.

음성군은 올해 학교급식 납품 식재료와 로컬푸드 직매장에 판매하는 농산물을 대상으로 안전성 검사를 강화할 계획이다.

 

군에서는 학교급식지원센터를 통해 납품되는 농산물 100, 지역 농협에서는 로컬푸드 직매장 납품농산물 200, 연중 총 300건의 농산물 시료를 각각 군 농업기술센터 안전성 분석실에 의뢰해 잔류농약 검사를 시행할 예정이다.

 

잔류농약 검사 결과, 허용 기준치를 초과한 농산물에 대해서는 즉시 폐기 및 출하 정지 조치를 한다.

 

또한 생산 농가의 부적합 재발 방지를 위해 농약 안전 사용관리 교육을 하고, 해당 농가 생산 농산물은 농산물품질관리원에서 실시하는 생산단계 안전성 조사가 우선 시행될 수 있도록 협조를 요청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지속해서 증가하는 로컬푸드 직거래 소비에 발맞춰 소비자들의 먹거리 안전성에 대한 신뢰를 확보하는 것이 우선이라며 지역민들과 학생들의 안전한 먹거리 보장을 위해 생산자와 유통·관리를 책임지는 모두가 힘을 모아 소비자가 인정하는 먹거리 순환 체계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